ㄱㄷㅎ[새단장 프로젝트] 제주여민회 사무실, 스무 해가 지나 새롭게 단장을 시작하다. > 활동 | 제주여민회
사이트맵

최근활동모음

jeju women’s association

활동

사무국 | [새단장 프로젝트] 제주여민회 사무실, 스무 해가 지나 새롭게 단장을 시작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주여민회 작성일25-02-14 11:12 조회775회 댓글0건

본문

# 제주여민회 사무실, 스무 해가 지나 새롭게 단장을 시작하다.

제주여민회는 1987년 창립하여, 올해로 38년을 맞이한 제주지역 여성운동 단체입니다. 회원들과 함께 여러 활동을 꾸려가는 지금의 사무공간에서 20년이 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간 쌓인 자료와 공간 노후화로 인한 공간 정비의 필요성은 이전부터 제기되었으나, 운영비도 감당하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 사무실 공간을 정비하는데 사용할 예산을 마련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늘 우리의 계획으로 공간 정비의 목표가 있었던 어느 날, 감사하게도 한국여성재단의 <2024 여성단체 코어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본회는 본격적으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 새단장TF 시작

막상 시작을 하려고 보니 무엇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무엇이든 시작해보기 위해 함께하겠다는 마음을 내어준 회원들과 새단장TF를 꾸렸습니다. 새단장TF는 공간팀과 자료팀, 두 개의 팀으로 구성하여 공간팀에는 김한솔 회원과 임그린 2030공동위원장, 정은숙 대표와 슬미 활동가가 함께하며 자료팀은 김화현 홍보출판위원회 위원장과 양희주 사무국장, 이세원 회원과 조은숙 이사께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마음을 내어 함께해주셔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꾸려진 TF에서 벌써 두 차례의 전체 회의와 공간팀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공간 구성안을 마련하여 시공 예정인 업체에 견적을 받았습니다. 이후 시공을 위한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공간팀과 자료팀, 두 개의 팀이 힘을 합쳐 지금까지 네 차례동안 만나면서 여러 해 쌓인 자료와 비품을 확인해 버리고, 남기며 공간을 정리해가고 있습니다. 2월 마지막 주에는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공간의 정리정돈은 2월 22일(토)까지 두 차례 더 만나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덧붙여, 내부 화장실 공사까지 진행 중인 제주여민회는 3월 중순까지 회원의 방문 또는 교육실 이용이 어려워졌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시공 후 깔끔한 사무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쾌적하게, 그리고 회원들께서 아지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 초대하겠습니다.^^ 새단장TF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여민회 새단장을 위한 후원계좌 : 농협 178440-51-002032 (사)제주여민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로 134 (3층) | 전화 : 064-756-7261 | 팩스 : 064-756-7262 | E-mail : office@jejuwomen.kr
COPYRIGHT (사)제주여민회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