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위원회 | 정책위원회와 2030위원회가 함께하는 연결북클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주여민회 작성일25-07-24 13:03 조회1,22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지난 7월 2일(수), 2025년 연결북클럽은 정책위원회와 2030위원회가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연결북클럽에서 두 차례에 걸쳐 읽게된 책은 김현미 교수의 <흠결없는 파편들의 사회>인데요. 첫 번째 시간에서는 2장까지 읽고 세 가지의 질문을 나누었습니다.
먼저 인상 깊은 구절을 소개하고 이유와 관련 경험을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인상 깊은 구절이 모두 너무 많다보니 최대 3개로 정하기도 했습니다.(웃음) 두 번째 질문은 ”작가가 질문하는 좋은 일터에 나의 키워드 덧붙여 상상하기“였는데요.
”일터는 특정 기업과 대표자의 사유지가 아닌 가치와 지향이 공유, 전수되어야 할 공론장이다. 자아를 버리고 포기하는 곳이 아닌 개인의 지향, 의지, 행위자성, 인권이 인정되어야 하는 곳이다.“라는 문장으로부터 각자가 생각하는 좋은 일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 세 번째 질문인 ”회색지대에서 좋은 남성 동료와 함께했던 구체적 실천 또는 대화의 경험 공유하기“ 다음 시간에 나눠보기로 하였습니다.
하나의 질문을 통해 한 자리에 모인 사람들이 다양한 사유를 나눌 수 있어 참으로 기쁜 시간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