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ㄷㅎ[고용평등상담실] 2024년 고용평등상담실 운영 잠정 중단 > 공지사항 | 제주여민회
사이트맵

공지사항

jeju women’s association

공지사항

[고용평등상담실] 2024년 고용평등상담실 운영 잠정 중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주여민회 작성일24-04-11 16:40 조회885회 댓글0건

본문

본회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간 운영해온 고용평등상담실 운영을 중단합니다. 국회에서 2024년 위탁운영하는 고용평등상담실을 폐지하고 정부에서 직접 수행하겠다는 계획이 통과되었습니다. 제대로 된 소통과 대책 마련이 없이, 고용평등상담실 민간위탁 사업 예산을 전액 삭감하고 고용노동부가 직접 운영을 전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고용평등상담실 운영위원회에서는 본회에서 예산 및 인력 상황 상 고용평등상담 업무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2024년부터 운영을 잠정 중단하는 것으로 논의하였습니다.  

 

이후 운영위원회, 이사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고용평등상담실 운영 잠정 중단을 결정하였습니다. 제주여성 노동자들이 믿고 의지했던 최후의 보루가 와해되고, 6년간 쌓아온 전문성도 쓰일 곳을 잃었습니다. 그간 고용평등상담실을 찾는 내담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였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상담실의 존재를 알려내며 유사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활동의 연결성을 확대하고자 노력하였기 때문에 더욱 씁쓸하기만 합니다. 상담실 운영 잠정 중단으로 전면적인 상담은 진행하기 어렵지만 상담 대응 매뉴얼을 마련하여 타 기관으로 연결하고 연계하는 역할은 계속해나갈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취임 이후 국가 성평등정책 추진체계의 근간을 흔드는 절망적인 퇴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회는 회원 여러분과 함께, 그리고 전국의 여성단체들과 함께 잠시도 멈추지 않고 투쟁해나갈 것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로 134 (3층) | 전화 : 064-756-7261 | 팩스 : 064-756-7262 | E-mail : office@jejuwomen.kr
COPYRIGHT (사)제주여민회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